구글 클라우드 리눅스 인스턴스 가상환경 아나콘다 설치

구글 클라우드 인스턴스를 생성한 후 머신러닝을 도와주는 라이브러리 중 하나인 TensorFlow를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반 환경에서 TnesorFlow를 설치하는 것은 복잡하고 추가적인 것들이 많으므로 이를 해결해주는 아나콘다 가상환경에서 TnesorFlow를 설치하겠습니다. (필자는 Ubuntu에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가상환경 Anaconda 다운로드

아나콘다 아카이브에서 자신의 Python 버전과 OS에 맞는 Anaconda를 다운합니다.

위의 명령어 중에서 자신의 인스턴스 환경 및 사양에 맞는 것을 골라주세요
인스턴스 환경 및 사양이 다른 경우 아나콘다 아카이브를 참고하셔서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나콘다 아카이브: https://repo.continuum.io/archive/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구글 클라우드 인스턴스 환경 설정

구글에서 제공하는 인스턴스에는 구글의 다양한 플랫폼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google_compute_engine 이라는 module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google_compute_engine module은 추후 머신러닝을 하는 도중에 numpy 등의 라이브러리 에러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naconda3를 설치하기 전에 환경 변수를 변경해줍니다.

위 명령어를 입력하면 BOTO 환경 변수가 구글이 설정해둔 것이 아닌 사용자 개발 환경으로 변경됩니다.

만약 BOTO 환경 변수를 변경했는데도 나중에 google_compute_engine 모듈 에러가 날 경우 위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가상환경 Anaconda 설치하기

다시 돌아와 전에 설치받은 Anaconda를 설치하겠습니다.

Anaconda3-5.2.0-Linux-x86_64.sh가 있는 경로에서 위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입력시 위와 같이 화면에 출력되는데 계속 “엔터 키”를 눌러줍니다.

“엔터 키”를 계속 누르다 보면 위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yes를 입력해서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나콘다 경로를 확인해주시고 문제 없으시면 “엔터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 잠시 기다려 주시면

PATH 추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별 다른 일이 없으신 경우 yes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Visual Studio Code 같이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인가를 묻는데, 필요하시면 yes 불필요 하시면 no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나콘다 설치 과정을 모두 마치셨으면 위 명령어를 입력해 bashrc를 갱신해 줍니다.

다음 글 : 리눅스 인스턴스 TensorFlow 설치

Share

댓글

avatar
  댓글 알림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