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installer를 이용해 파이썬을 exe 실행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Pyinstaller Introduce

Pyinstaller는 .py 파일 확장자를 .exe 실행파일 확장자로 변경해주는 파이썬 패키지입니다.
PyQt를 이용해 만든 GUI 프로그램을 실행파일로 만들 때 매우 유용한 패키지이기도 합니다.

Pyinstaller 공식 사이트: https://www.pyinstaller.org

Pyinstaller 설치

Window 10 사용자라면 “Windows PowerShell”에서 위 명령어를 실행해줍니다.

Pyinstaller 사용

자신이 .exe 실행 파일로 만들고 싶은 .py가 있는 디렉토리로 이동해서 Shift + 마우스 오른쪽을 누른 후 “여기에 PowerShell 창 열기”를 눌러줍니다.

위 명령어를 이용하면 .py 파일을 .exe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마지막에 completed successfully 로그가 출력되면 정상적으로 이뤄진 것이며 .exe로 변환하려고 했던 .py 파일 디렉토리에 “dist” 디렉토리에 .exe 파일과 .py에 import 된 라이브러리가 들어있습니다.

콘솔창 안 뜨게 하기

exe 파일 실행 시 콘솔창이 뜨게 되는데 안 뜨게 하고 싶으시면 아래 명령어를 이용해서 .py 파일을 다시 .exe 파일로 변환해줘야 합니다.

exe 파일에 모든 라이브러리 압축하기

만약 import 된 라이브러리를 따로 생성하지 않고 exe 파일 안에 다 넣고 싶은 경우 위 명령어를 이용해서 변환해주시면 됩니다.

Share

4
댓글

avatar
2 새 댓글
2 새 응답
0 알림 받는 인원
 
Most reacted comment
Hottest comment thread
3 Comment authors
히라마sunnysupersu Recent comment authors
  댓글 알림  
최신순 이전순
알림
supersu
방문자

잘읽고갑니다^~^

sunny
방문자
sunny

파워쉘로 pip하면 되는데 pip 설치 하느라 고생했었는데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