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script 공부를 시작하다

기존에 Android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Android, ios, Windows 3 개의 플랫폼을 지원해야 하는 경우가 생겨 Native에서 React-Native 및 Electron을 한 꺼번에 사용할 수 있도록 TypeScript를 사용하고 있다.

Electron을 하기 전에 React-Native부터 하고 있는데 Android SDK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원하는 Component를 사용하기 위해 여러 모듈둘을 설치하고, 문서 보느라 TypeScript보다 문서보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 ㅋㅋ.. (다행히도 Expo SDK라는게 있어서 Expo SDK를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SDK에 없는 것들도 꽤 많아서 별도로 설치해줘야 한다.)

Native에서는 RecyclerView를 사용하기 위해서 데이터를 받아오고 View Model을 짜고 Adapter를 만드는 등의 여러 작업이 필요했는데 RN(React-Native)에서는 너무 간단했다. 솔직히 너무 간단해서 뭔가 두렵다.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 듯)
두렵다는게 무슨 뜻이냐면 “이렇게 해도 될까 ?” 뭔가 안 될거 같은데 된다는 것이다. 결론을 내자면 너무 추상적이라는 것 .. ?

그래도 생산성을 따지자면 확실히 Native보다 매우 높다. 요즘은 프로그래머도 Script 언어만 배우면 뚝딱 만드는 시대라 Script 중요성과 사용 비율이 압도적으로 늘어난 것 같다.
뭐든 배우면 어디에든 써먹을 곳이 있으니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게 좋을 것 같다.

Share

댓글

avatar
  댓글 알림  
알림